▲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달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달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열흘 앞둔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신뢰하기 어려운 세력”이라며 “윤 후보의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꼬집었다.
 
이 때문에 야권 내 최대 이슈인 윤 후보와 안후보의 단일화가 무산될 가능성에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이태규 국민의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7일 윤 후보의 ‘야권 단일화’ 제안 기자회견 이후 기자들에게 전한 입장문을 통해 “(윤 후보는) 신뢰하기 어려운 세력”이라고 질타했다.
 
앞서 이 위원장과 윤 후보 측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단일화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비공개 물밑접촉이 이뤄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윤 후보가 공개적으로 안 후보 측과 단일화 의견 조율했다는 내용을 공개하자 윤 후보에 대한 진정성이 부족하다는 판단을 안 후보 측이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26일, 27일 이틀 간 윤석열 후보 측과 단일화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이는 단일화 결렬선언 이후 안 후보에 대해 집중적인 문자폭탄으로 전화가 마비되고, 윤 후보가 직접 안 후보에게 전화도 하고 만나자는 문자도 보내오고, 실무진들도 지속적인 만남과 협의 요청을 해 왔기에 실무차원에서 윤 후보 측 진의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자신들의 요청으로 시작된 비공개 협의 사실을 후보가 직접 나서서 공개하고 일방적 관점에서 주장한 것은 단일화의 진정성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다시 한 번 스스로 진정성을 부정하는 모순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협상을 비공개로 철저하게 보안을 부탁한 것은 윤 후보 측이었다고도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단일화 불발의 배경에는 양측 간 신뢰 문제가 자리 잡고 있었는데, 오늘 회견으로 자신들의 책임회피를 위해서는 어떤 짓도 할 수 있는 신뢰하기 어려운 세력이라는 점을 거듭 확인시켜주었다”고 공개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