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시스
▲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에도 연일 강경 모드를 이어가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적격 판정을 거두지 않으면서 압박을 이어가는 모양새다.
 
11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 제기된 자녀 허위스펙 의혹, 부동산 편법 증여 의혹에 대해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공화국에 대한 국민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 검찰공화국 중심에는 소통령 한 후보자가 있다"며 "한 후보자의 첫 일성이 검찰개혁 입법 저항이었고 이미 입법화된 검찰정상화 반대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 후보자 의혹에 대한 수사와 함께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불법 정황도 평등하게 다시 수사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도 "어제 윤 대통령에게 독주와 독선을 포기하고 화합과 통합, 공정, 상식에 맞게 국정을 이끌면 야당이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했다"며 "돌아온 회답은 통합 아닌 대결이었다"고 지적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유감스럽게도 어제 대통령 취임사에서 국민통합의 단어가 한 차례도 나오지 않았다"며 "윤 대통령이 국민 통합과 상식을 저버리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