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의회 전경. 사진=양산시의회
▲ 양산시의회 전경. 사진=양산시의회
투데이코리아=이기봉 기자 | 국민의힘 소속의 경남 양산시의회 의원 A씨가 부하 여성 직원 B씨를 상습적으로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지 1주일 만에 시의회가 결국 고개를 숙였다.
 
양산시의회는 22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추행 의혹 사건으로 시민 여러분께 큰 실망과 걱정을 드렸고, 시의회를 대표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해당 시의원에 대해서는 18명의 시의원이 함께 징계요구서를 제출했다”며 “조속한 시일 내 윤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징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시의회 시스템과 문화를 개선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 시행해 환골탈태하겠다”며 시의회가 시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시의원 모두 반성하고 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피해자 B씨는 “최근 1년 동안 A씨로부터 강제로 신체 접촉을 당하거나, 밤늦게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전화하는 등의 피해를 입었다”며 B씨가 A씨의 행동을 거부하면 괴롭혔다고 주장했다.
 
이후 B씨는 다른 지역으로 전출되고 난 후에 A씨로부터 상습 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대해 A씨는 “B씨의 주장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다”며 “상세 상황은 정리 중이고, 경찰 조사를 잘 받고 입장 표명을 하겠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 양산시지부는 지난 17일 양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씨에 대한 사퇴를 비롯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경찰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노조 측은 “양산시의회 의원이 2022년부터 최근까지 직원을 1년 넘게 상습적으로 추행했고, 이를 양산경찰서에서 수사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우리 모두에게 충격과 분노를 안겨줬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단순히 개인의 일탈을 넘어선 권력과 지위를 이용한 명백한 범죄”며 “해당 의원은 즉시 사과하고 탈퇴하라, 양산시의회도 상습 추행한 의원을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A씨가 여성 조형물의 가슴부위를 만지며 웃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대화방에 공유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또 다른 논란도 일고 있다.

복수의 매체들은 A씨가 지난해 의정 활동 중 경주의 한 박물관에서 일본의 만화영화 캐릭터의 가슴부위에 손을 대고 웃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시의회 SNS 대화방에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시의원은 지난 16일 국민의힘을 탈당해 무소속이 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