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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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1749억원, 영업이익 2112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0% 성장했다.
먼저 국내 사업 매출이 678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8% 신장했으며 1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이 10만3000대로 전년 대비 63.0% 크게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높은 판매 성장 및 안정적인 해약 관리를 기반으로 증가했다”며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해외법인 역시 매출액 446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5.8% 증가했다.
특히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이 328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0% 늘었으며 미국 법인은 600억원으로 같은 기간 33.7% 성장했다. 태국 법인 역시 42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43.9% 확대됐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2분기에도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실버케어 신사업인 코웨이라이프솔루션 확장에 박차를 가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11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연내 매입하고 향후 소각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