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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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이 올해 2분기 매출액 1489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썼으나 영업이익은 51.5% 감소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9.2% 성장한 2839억원으로 이 역시 반기 기준 최대치를 작성했으나 영업이익은 98억원으로 27.5%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광고비 투입 등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률이 다소 하락했지만, 성장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 성공적인 비용 집행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의 유동비율은 292%, 부채비율은 44%로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했다.
2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9% 성장하며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다.
특히 월 6회 이상 충성 고객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방문자 수는 30%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7월부터 부산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했고, 8월부터는 대구·창원까지 진출하며 신규 회원 확보와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안정적인 공급망 운영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