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봉 기자
news1@todaykorea.co.kr
기자페이지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 기초, 고급, 실생활까지 폭넓게 다루며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외국인 학습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TOPIK Class는 이달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TOPIK 1~6급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문제 유형 분석과 기출문제 풀이 중심으로 운영된다.
또한 한국어 필수 문법과 말하기·듣기·읽기·쓰기 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인 ‘세종대학한국어’는 이달 16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 드라마 속 표현을 통해 대화를 배우는 ‘K-드라마 한국어’ 과정, 한글 읽기·쓰기와 기초 어휘를 배우는 ‘한글반’, 업무 환경에 필요한 표현과 한국 고용 제도를 다루는 ‘비즈니스 한국어’ 과정도 함께 운영된다.
TOPIK Class와 세종대학한국어는 이달 13일까지, K-드라마 한국어, 한글반, 비즈니스 한국어는 18일까지 신청받는다.
장현묵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장은 “본교는 다양한 수준과 목적에 맞는 한국어 교육과정을 운영해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 사회와 문화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폭넓은 커리큘럼을 통해 한국어 학습의 즐거움과 실질적 성과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