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0.83% 오른 39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와 마이크론테크놀로지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오픈AI의 700조원 규모 인공지능(AI) 프로젝트 협력 소식이 알려지며 투자심리를 자극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전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글로벌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오픈AI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고성능 메모리 반도체를 공급할 예정이다. 스타게이트는 오픈AI가 소프트뱅크, 오라클과 함께 오는 2029년까지 미국 전역에 슈퍼컴퓨터와 AI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올트먼 CEO는 “오픈AI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전반적인 웨이퍼가 월 최대 90만 장에 달할 것”이라며 “수요의 상당 부분을 삼성과 SK에서 공급받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 판단 참고용으로,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입니다.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