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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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아이지에이웍스 TV 인덱스의 ‘OTT를 압도한 TV의 도달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주요 방송 채널은 월 수천만 단위의 시청자수(셋톱박스·Unique 기기 기준)를 기록했다.
MBC가 2685만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SBS 2640만명, KBS1 2626만명, KBS2 2519만명, tvN 2282만명 등 순이었다.
반면 OTT의 월간활성이용자수(모바일 앱 사용자·iOS+AOS 기준)는 가장 많은 넷플릭스가 약 1504만명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이외 서비스는 쿠팡플레이 796만명, 티빙 765만명, 웨이브 425만명, 디즈니플러스 261만명 등이 뒤를 이었다.
TV 인덱스는 “TV는 지금도 수천만 명에 도달해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핵심 매체로 자리하고 있다”며 “OTT가 새로운 소비 경로를 넓히고 있음에도, 규모 측면에서 TV의 도달력은 독보적”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