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NC, 게임만 아니라 AI 산업에도 집중하더라"
김택진 "게임 산업 ‘디지털 액터(배우)’ 만드는 산업"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 성남 엔씨소프트에서 열린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현장 간담회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 성남 엔씨소프트에서 열린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현장 간담회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성민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27일 4차 산업혁명 정책 간담회가 예정된 엔씨소프트 본사에 방문해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를 만난 후 “기업과 관련된 것 외엔 특별히 추가로 만날 상황은 없는 것 같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의 엔씨소프트 본사를 방문했다. 게임 산업을 4차 산업혁명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 간담회가 예정돼 있었기 때문이다. 김 위원장은 “엔씨소프트에서 게임만 만드는 게 아니라 AI(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상당히 집중적 연구를 하고 계신다고 들었다”며 엔씨소프트가 AI 관련 정부 보고안을 제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김 대표는 “게임 산업은 미래 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제공에 부합하는 산업”이라며 “게임 산업은 ‘디지털 액터(배우)’를 만드는 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 발언은 물론 비공개 간담회에서도 김 위원장이나 김 대표 모두 정치 관련 발언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 차기 서울시장 후보, 야권의 숨은 대권주자로 김 대표를 꼽아온 만큼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됐지만, 김 위원장과 김 대표 모두 고개를 저었다.

행사를 마치고 기자들이 ‘김 대표와 또 만날 수 있겠나’라고 김 위원장에게 묻자 “무엇 때문에 추가로 만날 필요가 있겠느냐”고 웃으면서 되물었다. 김 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으로 거론된다는 질문에는 “기업과 관련해서 특별히 물어볼 게 있으면 만날 수 있겠지. 그러나 그 이외에 내가 만나야 할 상황은 없는 것 같다”고 답했다.
 
김 대표 역시 정계 진출 가능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혀 뜻이 없다”며 “저는 기업가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어려웠던 가정형편을 딛고 일어나 1조 원대 자산을 거머쥔 1세대 벤처 기업가로써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덕에 정계 진출 가능성이 거론돼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