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투데이코리아=박요한 기자 |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해군에서 발생한 유사한 성비위 사건에 대해  "국방부 시스템을 더 못 믿는다"고 비판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와 같이 밝히며 "가해자 분리 등 후속조치 제때 이뤄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 최고위원은 "최근 군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부실 수사 혐의로 입건된 20전투비행단 군사경찰대대 수사계장 A준위와 대대장 B중령을 불기소 권고한 것이 알려졌다"며 "국방부와 해군중앙수비대가 철저히 수사해 관련법에 따라 엄중처벌하겠다고 했지만 그간 관례를 볼 때 그런 기대를 일찍감치 접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정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힘주어 이야기 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군검찰과 군사 법원 아닌 민간 위탁체계로 바꿔야 하며 가해자와 사건 축소 등에 가담한 혐의 입증되는 자들에 대해선 연금박탈 등 강력한 조치를 함께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해군 부사관이 성추행 피해를 신고한 뒤 부대에서 숨진 채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