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투데이코리아=박수연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청소년들에게는 인자한 할아버지 같은, 장년들에게는 맏형 같고 청년들을 내 아들, 딸 같이 생각하는 그런 대통령을 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홍 의원은 16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에 "김종인, 진중권 두 분이 요즘 부쩍 나를 비난하고 언론에 나서는 것을 보니 이번 경선은 내가 유리한 국면으로 전개되는 모양"이라며 "내가 후보가 되면 이번 대선에서 자신들의 역할이 없어질지도 모르니 급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앞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한 라디오 방송에서 홍 의원의 젊은층 지지세에 대해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겠는데 지금 앞으로 치고 올라가긴 힘들다고 본다"며 "홍 의원이 나보고 투표권도 없는 사람이 쓸데없는 소리를 한다고 했던데 나도 지금 현재 당원이고 매달 당비도 납부하고 있고 책임당원으로 투표를 한 사람이다. 내가 뽑은 사람이 될 거라고 본다"고 발언한 것과 전날(15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1대 1 맞수토론을 한 홍 의원을 향해 "술 먹고 행인에게 시비 거는 할아버지 같다"고 비꼰 것에 대한 반박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김 전 위원장과 진 전 교수에게 “급했겠지요. 내가 후보가 되면 이번 대선에서 자신들의 역할이 없어질지도 모르니까”라면서 “(그러나) 염려 말라. 홍준표는 모두 안고 가는 사람이다. 계파 없고 좌우 가리지 않고 국민 통합을 하는 것이 다음 대통령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