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카로 소고기·회덮밥 등 결제 의혹

▲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청 제공
▲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청 제공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를 둘러싼 ‘불법 갑질’ ‘황제 의전’ 의혹 등 논란이 이는 가운데 경기도가 김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감사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4일 “언론을 통해 인지한 내용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과 함께 감사에 착수했다”며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에 있지만, 관련 사안은 감사 규정 등에 의거, 원칙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KBS는 김씨 측이 비서실 법인카드를 소고기와 회덮밥을 사는 등 사적으로 유용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고, 채널A는 이 후보의 경기지사직 퇴임 이후에도 경기도청 공무원들이 이 후보의 양복이나 속옷 등 빨랫감 등을 처리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지난해 12월 말 이 후보와 김씨, 법인카드 유용 의혹의 당사자인 배모씨 등 3명을 국고 등 손실죄와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죄로 3일 검찰에 고발했다.
 
이 후보는 전날(3일) 입장문을 통해 “도지사 재임 시절 부적절한 법인카드 사용이 있었는지를 감사기관에서 철저히 감사해 진상을 밝혀주기를 바란다. 문제가 드러날 경우 규정에 따라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씨 관련 내용을 제보한 전직 경기도청 7급 공무원 A씨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그 어떤 정치적 유불리나 특정 진영의 이익이 아닌 그저 특정 조직에서 벌어진 불의와 불법을 사회에 알리기 위해 이 후보와 김혜경씨에 관한 사실을 제보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A씨는 “현재 저와 저희 가족은 심각한 불안과 삶을 포기하고 싶을 만큼의 큰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전날(3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음성 변조 없이 녹취록을 공개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A씨는 조만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자 보호조치’를 신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