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부인 김미경 교수와 함께 경남 진주시 중앙유등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부인 김미경 교수와 함께 경남 진주시 중앙유등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코로나19 의료봉사를 돕고 자신의 선거운동에 함께한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의 최근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전하며 “남편으로서 미안하다”며 울먹이는 모습을 보였다.
 
안 후보는 13일 유튜브 기자회견에서 “솔직하게 제 아내는 기저질환이 있다. 그런데도 제 선거운동을 돕고 의료봉사를 하다가 이렇게 확진된 것 같다”며 “생각보다 증세가 좋지 않아서 병원으로 이송 중이다”고 밝혔다.
 
당초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후보 등록을 한 뒤 특별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으나,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PCR 검사를 위해 이동하며 기자회견 일정을 보류했다.
 
이어 “(아내가) 고생은 고생대로 다했는데 남편으로서 너무 미안한 마음이다” “지금은 그저 잘 이겨 내라는 말밖에 할 수 없어 많이 안타깝고 미안하다. 국민여러분도 각별히 조심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정권교체를 위한 여론조사 국민경선 단일화를 제안하면서 윤 후보의 화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차기 정부의 국정비전과 혁신과제를 국민 앞에 공동으로 발표하고 이행할 것을 약속한 후 여론조사 국민경선을 통해 단일후보를 정하고 누가 후보가 되든 서로의 러닝메이트가 되면 압도적 승리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