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경기남부지방경찰청
▲ 사진제공=경기남부지방경찰청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경찰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 외에 추가 투기 의혹이 제기된 시흥시의원과 광명시 공무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흥시의회 A 의원과 광명시 6급 공무원 B 씨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중이다.
 
경찰은 의혹이 제기된 인물들의 자택에 수사관 24명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이달 초 경찰청 국민신문고를 통해 투기 의혹이 제기된 A 의원과 B 씨를 고발했다.
 
사준모는 고발장을 통해 "A 의원은 딸(30)과 공모해 3기 신도시 개발 예정지역인 시흥 과림동 일대 토지를 매수하고 상가를 신축해 투기 이익을 취득하려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함께 고발된 B 씨는 지난해 7월 초 광명시 가학동 소재 임야 793㎡를 4억3000만 원에 본인과 가족 3명 등 4명 공동명의로 매입한 혐의를 받는다.
 
한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가 이끌고 있는 정부합동 특별수사본부(합수본)는 이 사건을 포함해 총 16건의 사건(12일 기준), 100여명에 대해 내·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사건을 수사하면서 공무원이나 LH 직원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친인척 등으로 수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합수본은 지난주 정부합동조사단에서 수사의뢰한 20명의 전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의뢰 대상자 LH 직원 20명 중 13명은 이미 경기남부청에서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고, 나머지 7명은 근무지 등을 고려해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2명)와 경기남부청(3명), 경기북부청(1명), 전북청(1명)에 배당해 내사에 착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