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진=오혁진 기자
▲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진=오혁진 기자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감사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은폐 의혹에 대해 감사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는 여성단체들이 요구한 국민감사청구를 검토 결과 종결하기로 한 것이다.
 
12일 여성단체들에 따르면 감사원은 박 전 서울시장 의혹 관련 서울시 상대 국민감사청구에 대한 검토 결과 종결 처리하는 방향으로 정했다. 감사원은 이미 경찰 수사와 여러 전·현직 서울시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했기 때문에 감사의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여성정치네트워크는 지난해 8월 감사원에 “박원순 성추행 및 휴대폰 증거 인멸 시도와 관련해 서울시 비서실 등을 감사해달라”며 공익 감사 청구를 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감사원은 박 전 시장 관련 의혹은 경찰과 국가인권위원회가 이미 수사 및 조사했으며, 공익감사처리 규정에 따라 수사와 재판 중인 사안이므로 감사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
 
또 박 전 시장의 휴대폰은 경찰이 포렌식을 했기 때문에 증거 인멸이 아니며, 검찰 지휘 하에 서울시가 유족에게 돌려줬다는 취지로 청구인 측에 설명했다고 한다.
 
감사원은 박 전 시장이 구내 매점 등에서 개인 식자재를 구입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서도 박 전 시장의 영수증과 지출 증빙서를 모두 확인한 결과 개인 식자재 구입 내역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감사원 결정 배경에는 수사기관, 국가인권위원회 등의 은폐 의혹 조사, 판단이 이뤄졌다는 점 등에 대한 고려가 있었다고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