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뉴시스
▲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경고장을 받았다.
 
25일 정치권에 따르면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4일 김동연 후보 캠프에 공문을 보내고 투표 시간 중 선거운동(지역위원회 방문) 행위‘ 부정선거 신고서 접수 사실을 통지하고 경고처분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나흘간 권리당원 50% 안심번호 선거인단 50% 방식으로 경기지사 경선 투표에 들어갔다.
 
선관위는 공문에서 "이는 당규에 따른 선거운동 기간을 위반하는 행위로서 경선 공정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다"며 "이에 선관위 결정에 따라 경고하는 바이며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치해주기 바란다. 아울러 공직선거법 준수 및 공명선거운동을 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당규 제10호 46조 3항은 선거운동 기간을 '예비후보 등록 때부터 투표 개시 전까지'로 규정하고 있으나 김 전 부총리 측이 이를 위반했다는 게 민주당의 설명이다.
 
한편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김 대표의 ‘정체성’에 의구심을 제기하면서 민주당 지도부의 공천 관리 문제를 지적했다.

염 전 시장과 안민석 의원은 김 대표가 민주당의 정체성에 부합하는지 검증해야 한다고 직격했다. 염 전 시장은 최근 기자회견에서 “김 대표는 MB 때 제일 잘나갔다”며 “윤석열 정부 핵심이 다 MB 정부 출신인데, 어떻게 대립각을 세우겠느냐”고 말했다.

김 대표가 민주당이 추진하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해 일언반구 하지 않고 있다면서 “트로이의 목마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정작 지도부는 김 대표에게 편향돼 있다면서 “불공정하고 비상식적”이라고 비판했다.

반면 김 대표 측은 “민주당과의 합당이 완료되면 보다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며 “상황이 불리해지고 조급해져서 하는 이야기로 보인다”고 맞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