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총장 시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검찰청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뉴시스
▲ 검찰총장 시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검찰청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윤석열 차기 정부 출범 전부터 장관 후보자들의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정호영 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해 주요 후보자들이 자녀 특혜 의혹에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인수위 내부에서 조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자존심을 낮춰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으나 다른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1일 <투데이코리아> 취재를 종합하면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논란이 된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지명 철회 또는 타 인사 검토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정 후보자는 아들의 병역 이행과 경북대 의대 편입 과정에서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정 후보자는 이날 오전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불법은 없었다"며 "눈높이란 것이 도덕과 윤리의 잣대라면 저는 거기로부터도 떳떳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자의 해명에도 여론은 싸늘하다. 2019년 논란이 됐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자녀 특혜 의혹과 판박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더불어민주당은 물론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하태경·윤영석 의원 등이 정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도 자녀 특혜 의혹에서 자유롭지 않다.
 
박 후보자는 아들이 해외 도박 사이트 운영사의 창립 이사로 활동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논란이 불거지자 박 후보자는 "직원이었을 뿐"이라고 반박했으나, 초대 이사회 구성원이라는 사실이 <시사IN> 단독 보도로 드러났다.
 
이 후보자는 장남이 지난해 3월 한국알콜그룹 계열사인 KC&A에 입사할 당시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는다. 이 후보자가 해당 그룹의 다른 계열사인 ENF테크놀로지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기 때문이다.
 
윤석열 당선인 성격상 사회적 논란의 중심에 선 후보자들의 지명 철회는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윤 당선인과 같이 근무한 바 있는 검사장 출신 변호사는 본지와 통화에서 “한 번 정하면 밀어붙이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수사에 멈춤이 없고 주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됐다”면서도 “그러나 자신이 정한 일을 꺾지를 않아 검찰 내에서 ‘똥고집’으로 유명했다. 정치인이 됐으니 불통”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