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뉴시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의 핵심 자료로 알려진 ‘정영학 녹취록’에서 이른바 ‘대장동 그분’이 현직 대법관으로 드러나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야권을 압박하고 나섰다.
 
19일 백혜련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의힘과 윤 후보가 그렇게 이재명 후보에 대해 덧씌우려 했던 의혹은 말끔하게 해소됐다"며 "윤 후보는 연일 쏟아냈던 오물과도 같은 망언들을 거두어 들이고 이 후보에게 사죄해야 한다. 부화뇌동했던 국민의힘도 함께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천화동인 1호의 배당금과 관련해 김만배씨가 "그 절반은 그 분 것"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민의힘은 '그 분'이 이재명 후보나 그 측근일 가능성 등을 제기해왔다.
 
백 수석대변인은 "여전히 윤석열-김만배-박영수로 이어지는 끈끈한 커넥션은 남아있다"며 "검찰은 돈의 흐름을 쫓는 수사에 속도를 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장동 수사는 검찰의 오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수석대변인은 "녹취록에 '그 분'이 등장하는데 대법관으로 지목됐다고 한다. '그 분'이 등장하는 대목은 천화동인 1호의 주인에 대한 대화 부분이 아니라 '그 분'에게 50억원 빌라를 사드린다는 부분"이라며 "여전히 천화동인 1호의 주인은 밝혀지지 않았고 유동규의 단독 소유도 아니다. 이재명 후보의 결백이 증명된 것이 아니라 의혹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법관의 50억원 빌라 구입 부분도 신빙성을 더 따져봐야 하겠지만 확실한 것은 김만배가 대법원에 계속 연줄을 대고 있었다는 것이다. 권순일과의 재판 거래 의혹도 신속히 수사해야 한다"며 "국민은 정권교체로 반드시 '그 분'의 실체를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